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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조용#스타1 유즈맵
3. EUD툴 기본
update
2023/12/5
EUD툴의 기본적인 내용이다 EUDeditor3를 기준으로 작성했다기본사용법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스타1, EUDdraft의 실행파일 경로지정은 필수다 필자는 편의를 위해 항상 위로 켜짐을 해제하는 편이다 유즈맵 제작중 여러 화면을 같이 열어둬서 해제가 편했다![]()
아직 아무것도 없으니 새 프로젝트를 만들자 메뉴바가 전체적으로 활성화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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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설정을 선택하면 프로젝트 설정이 추가로 나타난다 연결된 맵에 원본 맵파일을 지정하자 저장맵에 생성될 EUD맵의 경로와 이름을 작성하면 된다
이제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e3s 프로젝트 파일이 생성된다 앞으로 프로젝트에 관련된 수정사항이 저장된다
데이터 에디터로 원하는 곳에 EUD를 쉽게 적용할수 있다 트리거 에디터로 이벤트도 작성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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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생성, 데이터 수정, 트리거 작성까지 했다고 가정하자 아직 EUD맵은 생성되지 않은 상태다 메뉴바에서 빌드를 선택하면 컴파일이 시작된다
프로젝트 설정의 저장맵의 경로와 이름으로 파일이 생성된다 이렇게 EUD가 적용된 유즈맵이 생성되면 배포를 하면 된다
EUD맵 주의사항생성된 EUD맵은 SCMdraft2로 불러오기가 안된다 맵의 기본사항을 수정하려면 원본맵을 SCMdraft2로 수정하고 다시 컴파일하면 된다 SCMdraft2에서 배치한 유닛은 EUD가 반영 안되는 분야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EUD맵이 되면 다음과 같은 제한도 발생한다 - 맵 세이브, 로드, 리플레이 불가 - PauseGame, UnpauseGame, SetNextScenario 액션 사용 불가 - 점수 화면이 무조건 패배로 뜨며 점수 집계가 제대로 되지 않음 EUD 기능은 강력하지만 잘못 수정하면 각종 문제가 발생한다 관련 내용도 매우 많으니 자세한 내용은 스타에디터아카데미를 참고하자 여유가 되면 프로그램 제작자에게 후원도 해주자 EUDeditor3에서 트리거 에디터를 지원하지만 트리거는 다음에 모아서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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