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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조용#스타1 유즈맵

1. 유즈맵 만들기 개요


update 2023/12/3
스타1 유즈맵을 해본적은 많지만 만들어 본적은 없어서 시도해 봤다
제작법의 대부분은 스타에디터아카데미에서 배울 수 있다
[스타에디터아카데미]

필자도 대부분 스타에디터아카데미에서 배웠지만 내용이 너무 방대하다
개인적인 개념과 제작법을 정리해 봤다
일단 스타1 유즈맵 제작의 순서다

크게 3가지 순서로 진행된다
- 맵에디터로 맵을 만든다
- EUD툴로 데이터를 수정한다
- 트리거 이벤트를 추가한다

유즈맵을 만들기 위해서는 3가지 도구가 필요하다
SCMdraft2, EUDEditor, EUDdraft
모두 스타에디터아카데미에서 구할 수 있다

- SCMdraft2 
맵 자체를 만드는데 맵에디터다
여러 맵에디터가 있었지만 SCMdraft2만 남았다
기본적인 트리거 에디터도 지원한다
밀리맵과 기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유즈맵은 SCMdraft2만 있어도 충분하다

- EUDeditor, EUDdraft
EUD(Extended Unit Death)를 다루는 툴이다
데스값 설정의 보안 취약점을 이용해서 범위 이상의 메모리를 변조하는 기법이라고 한다
기존 맵에디터로 수정 불가능한 부분도 다룰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자
[나무위키 - EUD]

· EUDeditor
어떤 메모리를 어떻게 수정해야 되는지를 보기 쉽게 해준다
기능이 확장된 트리거 에디터도 지원하는데 프로그래밍 하듯이 트리거를 넣을 수 있다

· EUDdraft
각종 플러그인과 EUD가 포함된 트리거를 맵에 적용시키는 툴이다
EUDdraft는 EUDeditor에 연결해서 같이 사용한다

이후로는 맵에디터, EUD툴, 싱글맵 예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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