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용 블로그

취미로 이것저것 하는 블로그

이 블로그 검색

arrow_upward

실험용 블로그

취미로 이것저것 하는 블로그
TITLE
개조용#DDDA 모드

1. 드래곤즈 도그마 - 다크 어리즌(DDDA) 모드 만들기 개요


update 2023/11/3
DDDA는 장단점이 많은데 더 재밌있게 하려고 모드를 이리저리 살펴봤다



DDDA 모드 제작은 ARCtool로 압축을 풀어서 파일을 변조하는 방식이 기본이다
ARCtool은 Dragon's Dogma 외에 Devil May Cry 4, Resident Evil 5, 6 등등
캡콤의 게임엔진인 MT 프레임워크로 제작된 파일의 압축을 풀어준다
아래는 개발자 및 관련자료 링크다
[fluffyquack.com]

쓸만한 모드도 있고 만들기도 가능은 했다
장비나 캐릭터 외형, 각종 수치, 몹배치는 제법 연구가 된 상태고
모드도 많이 나와 있었다

직업, 스킬관련은 세부적인 변경이 어려운 편이다
ARCtool로 일단은 수정이 가능하지만 불명확한게 많아서 어렵다
아래는 확인된 스킬관련 내용이다

DDDA\nativePC\rom\sk폴더에 각 arc파일이 스킬 모션으로 추정된다
모션파일만 바꿔도 되지만 충돌나는 경우도 있다

DDDA\nativePC\rom\wp폴더에 스킬에 관한 파일이 있다
스킬관련 수치는 xml 파일을 수정하면 되지만 
방패, 양손 등 몇가지 무기는 xml 파일이 없는 것 같다

이벤트 수정관련은 거의 알려진 바가 없었다

파악이 안된점이 많고 모드가 많이 활성화된 상황이 아니다
모드하기 적합한 상황이면 더 좋을텐데 아쉬운 점이다
일단 실험한 모드만들기 방법을 올릴 생각이다

COMMEN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