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용 블로그

취미로 이것저것 하는 블로그

이 블로그 검색

arrow_upward

실험용 블로그

취미로 이것저것 하는 블로그
TITLE
개조용#DDDA 모드

2. ARCtool 기본 사용법


update 2023/11/4
ARCtool을 NEXUSMODS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했는데
DDDA에 맞는 배치파일이 이미 만들어져 있었다
[NEXUSMODS - ARCtool]

ARCtool 기본 사용방법
DDDA\nativePC\rom\game_main.arc 파일이 예시 대상이다 게임의 주요 내용이 많아서 자주 만지게 된다 1. 다운받은 Arctool을 적당한 곳에 풀어두자 넥서스에서 다운 받았다면 pc-dd.bat 파일이 있을거다 2. Arctool 위치한 폴더에 game_main.arc를 복사하자 대상 파일이 Arctool 폴더에 있어야 제대로 동작한다 수정 전 원본 파일을 백업을 잊지말자 3. game_main.arc를 pc-dd.bat에 끌어 놓으면 game_main 폴더와 game_main.txt 파일이 나온다 game_main 폴더는 압축이 풀린 파일들이 들어가 있다 game_main.txt는 TEST 폴더의 정보가 기술되어 있고 재압축 시 꼭 필요하다 4. game_main 폴더로 가서 원하는 부분을 수정 했다고 가정하자 5. game_main 폴더를 pc-dd.bat에 끌어 놓으면 수정된 game_main.arc가 나온다 6. 수정된 game_main.arc를 게임폴더로 옮겨주면 된다
ARCtool 추가변환 기능
추가변환 기능은 이미지 파일이나 텍스트 파일 등등 편집하기 쉬운 파일들을 생성한다 넥서스에서 다운 받았다면 추가변환 배치파일이 이미 만들어져 있다 - tex : 텍스처를 DDS로 변환 - xfs : 게임의 변수, 스크립트를 XML로 변환 - lot : 몬스터관련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 pc-dd.bat와 pc-dd-xfs.bat를 메모장으로 열어서 비교하면 -xfs 인수의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다 필요한 자료에 맞는 배치파일로 압축을 풀면 된다 주의사항으로 추가변환 압축을 풀면 반드시 같은 파일로 압축을 해야된다
ARCtool 사용할때 원본 파일 백업을 반드시 해두자 DDDA는 아직 특화된 모드매니저가 없다 파일교체로 모드를 적용하는데 파일이 겹치면 동시에 적용이 안된다 손이 많이 가기는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ARCtool로 모드병합을 하면 된다

COMMENT(0)